LANGUAGE/!$%!% ERROR NOTE 2020. 2. 11. 00:58

1. Error - 오류

No stash entries found. 
missing api_key
failed to deploy

올해(2020년) 들어 이와 같은 오류가 갑자기 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NPMJS 홈페이지에서 생성한 API TOKEN에 문제가 생긴 줄 알고

API TOKEN을 재생성하고 Pacakge마다 다 다시 설정하고.. 다시 배포해보고... 뻘짓 삽질을 하다가...

검색을 때려봤더니...

2. Problem - 문제

Travis에서 사용하는 배포툴인 dpl의 버전이 자동으로 전환되면서 벌어진 일이라고 한다.

v1에서 v2로 전환되었는데 호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벌어졌단다..

2020년 1월에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계획적으로 설정해두었다고...

아무튼 이에 따라 문제가 생겼다면 직접 해결에 나서야한다.

3. Solved - 해결

  • .travis.yml

      deploy:
        - provider: [name]
          edge: true

나의 경우에는 edge옵션을 true로 설정하였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4. Reference -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