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AVAJ-JAVA 2020. 2. 5. 13:51

Installer-Maker (설치자 생성기)

https://github.com/avaj-java/installer-maker

0.7.3

항상 Project를 할 때 가능하다면 적용 해보고 기능을 추가/개선해 나간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CI 스크립트에 얹혀서 어느정도 테스트를 하였다.

  • PostgreSQL의 스크립트도 일정부분 파싱해서 인식가능하도록 하고
  • FIleMan (파일관련 모듈)의 버그도 잡고

부족한 문서화

더 깔끔하고 읽기 좋은 문서로 개선할 필요가 있지만, 아직 나의 우선순위에서 많이 뒷전이다..

내부적으로 help 기능이 있어서 installer-maker --help hoya --help 이런식으로 터미널에서 Usage와 간략 설명을 볼 수는 있다.

Hoya 엔진

Installer-Maker 라는 거창한 이름의 Project 이지만, 사실 내부에는 Hoya라는 귀여운 이름의 Commander(?)도 존재한다.
Project상 2가지를 분리를 하고 싶었지만, 시간비용이 조금 들 것 같다. .. (사용자랄지.. 수요가 조금 발생해야 동기부여가 될 것 같기도 하다..)
개념적으로는 Hoya엔진을 사용하는 Installer-Maker로서 만들어 가고 있다.

자유롭게 Command를 만들 수 있고 메크로기능으로 활용할 수가 있어서,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Hoya 개념에서 사용했던 예제를 이따금 작성해서 올리려 한다.

부족한 성능

사실 그렇게 성능 효율적으로 만들어지진 않았다.
help 명령을 칠 때 각 Task Class에 걸린 Annotation들을 전부 긁어 모아 help 문서를 만드는데.. 이것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고 이참에 Build할 때 Text들을 미리 파일로 따로 만들도록 하였지만!.. 그리 효과적이진 않았다.

아무래도 Hoya를 실행할 때 JDK가 생성되고 Library를 전부 메모리에 로드하게 되면서 Terminal에서 단순한 명령을 사용하는 데도 처음에 시간이 걸린다.

나름 안정화되긴 했지만.. 성능에 있어서 개선안이 필요한 것 같다.